기존의 선정에는 클러치ㆍ브레이크를 필요로 하는 상대기계에 대하여 용도, 사용환경, 사용조건, 보수 점검등의 난이성을 고려하여 클러치ㆍ브레이크의 기종, 특성을 조사 검토 후 그조건의 가장 적합한 기종을 선정합니다.
MOTOR용량에서의 TORQUE
T = 원동기(MOTOR) TORQUE(kgㆍm)
HP = 원동기(MOTOR) 마력()
P = 원동기(MOTOR) 출력(Kw)
N = 클러치ㆍ브레이크축의 회전수 r.p.m 상기식에 의해 구한 토오크 값에 맛 따른 안전계수를 곱한 수치가 필요 동마찰 토오크가 됩니다.
부하의 가감속에 요하는 TORQUE
T = 원동기(MOTOR) TORQUE(kgㆍm)
HP = 원동기(MOTOR) 마력()
P = 원동기(MOTOR) 출력(Kw)
N = 클러치ㆍ브레이크축의 회전수 r.p.m 상기식에 의해 구한 토오크 값에 맛 따른 안전계수를 곱한 수치가 필요 동마찰 토오크가 됩니다
제동에 필요한 부하 TORQUE
연결일량
E = 연결 일량(kgㆍm/min)
GD2 = 제동 및 기동 되는 부분의 Brake Clutch축에 확산된 Fly wheel효과
N = 상대회전수
Tu = 상대회전수의 토오크(kgㆍm)
Ts = 부하 토오크
N = 매분당 제동 빈도(회/분)
연결시간
Tc = 제동 및 연결 시간(sec)
TD2 = 제동혹은 기동되는 축에 확산된 Fly wheel효과(kgㆍm)
N = 상대회전수(r.p.m)
Tu = 소요 회전수에 토오크((kgㆍm)
Ts = 부하 토오크
마찰판 수명
Z = 수명회수
L3 = 마찰판(페이싱) 총 체적(m)
E = 1회의 연결 일량(kgㆍm)
W = 마찰재의 마모율
표준사양
부하상태 | 안전계수 | 기계의 종류 |
---|---|---|
부하변동이 없고 관성 및 빈도가 적을때 | 1.5 | 송풍기, 사무기기 |
관성이 적고 빈도가 적을때 | 1.7 | 방직기계, 소형공작기계, 소형고속펌프, 소형목공기계 |
빈도가 적을 때 | 2.0 | 소형공작기계, 소형프레스, 소형펌프압축기, 소형화물기계 |
부하 변동이 있고 관성이 클때 | 2.4 | 중형프레스, 크레인, 프레이너, 중형화물기계 |
부하변동이 심하고 충격적인 부하 | 3.4 | 압연기, 대형프레스, 분쇄기, 대형평식반, 제지기계, 믹샤 |